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하기 메뉴
출판상담
02.2135.5086
making_books@naver.com
makingbooks@daum.net

대한민국 명품도서를 만드는 BRAND는 메이킹북스입니다.

성폭력 무고죄로 황당미씨를 고소합니다
  • 저자
    잘반꼭
  • 출판사
    메이킹북스
  • 발행일
    2023-01-20
  • 판형
    140*195
  • ISBN
    9791167913142
  • 분야
    소설
  • 정가
    15,800원
  • 페이지
    224
도서 구매하기

『성폭력 무고죄로 황당미씨를 고소합니다-거짓을 용인한 사법권력은 어떻게 한 가정을 파괴하는가』는 2020년대 대한민국에서 실제로 발생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소설이다. 작가 잘반꼭이 한 여성으로부터 무고를 당해 모든 것을 잃고, 그의 부모와 자식은 무한고통을 당하며 가정이 박살난 상황을 보여준다. 이 소설은 악랄한 거짓에 의해 짓밟히고 평생 가꾼 모든 것을 잃은 후, 성범죄자라는 낙인까지 찍힌 사람의 절규와 몸부림의 기록인 것이다.

Ⅰ. 죽음을 딛고 일어서다
1. 처형대 위에서의 생활
2. 홀로 함께 살아남기
3. 다시 327일의 죽음

Ⅱ. 거짓고소로 그를 짓이기다
1. 그를 만나다
2. 사랑하지도 좋아하지도 않는다고?
3. 형사고소를 하다
4. 무조건 내 편이었던 세상

한국 사회는 여러 해 동안 양성평등을 위한 다면적인 노력을 해왔다. 특히 남성의 여성에 대한 성폭력을 강력히 규탄하고 처벌했다. 한편, 이런 사회적 분위기를 악용해 어떤 여성은 거짓을 꾸며 여러 이익을 취하고 심지어 상대방이 감옥에 갇히도록 하는 일까지 만들었다. 어리석은 사람이었다는 지탄을 받고 그것에 대한 책임을 감당하면 됐을 남성은 여성의 무고로 사회적으로 매장되고 그 가정이 풍비박산 나는 경우도 생겼다.
이 작품은 2023년 한국 사회에 또 다른 질문을 던진다. 피해자라고 하는 그들은 모두 진실할까. 가해자로 지목된 그들은 모두 흉악한 자들일까. 어쩌면 이제 우리는 자신의 시선이 정말 편견이 없고 공정한가를 살펴봐야 하는 건 아닐까. 사악한 자가 상대를 향한 자신의 욕망을 충족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거짓을 꾸며 한 사람과 그의 가정을 짓뭉개고 파멸시키는 일이 버젓이 일어나는 대한민국은 과연 정의로운 사회인가.
작가 잘반꼭은 성폭력 피해자를 돕는다며 스스로 거짓말을 보탠, 그 유명한 변호사에게 묻는다. "당신은 법 정신을 그렇게 배웠나요. 당신이 그간 이뤘다고 하는 성폭령 사건 변호의 성과는 거짓까지 일삼으며 이룬 것인가요. 당신 의뢰인의 거짓으로 상대의 일생이 부정되고 그 가정이 파탄에 이르러도 당신은 아무렇지 않은 건가요." (소설의 마치는 글, 「거짓의 폭력을 용납할 수 없습니다」에서)
또한 작가는 이 소설이 "사악한 자의 거짓을 받아써 공소장을 작성하고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한 검찰, 감정적 태도와 유죄추정으로 재판을 진행하고 고작 소설 같은 판결문을 쓴 판사를 향한 기록이기도 하다."라고 밝힌다. 그러면서 절규한다. "수사기관이, 판사가 억울한 사람이 없도록 하겠다는 조금의 사명감과 어떤 쪽에 치우치지 않겠다는 공명정대함이 조금만 있다면, 사건 기록이 증거다. 처음부터 끝까지 천천히 읽어 보면 금방 드러난다(제발 미리 답을 정해 놓고 그에 맞는 부분만 인용하지 마시라!!)."
"나는 내 이야기가 너무나 소설적이 될까 봐 두려웠다."(오오카 쇼헤이, 『포로기』)라는 인용으로 시작하는 『성폭력 무고죄로 황당미씨를 고소합니다-거짓을 용인한 사법권력은 어떻게 한 가정을 파괴하는가』의 작가 잘반꼭이 성폭력에 둔감해지자고 말하는 건 절대 아니다. 작가가 책을 마무리하며 적은 다음 구절이 그의 속뜻을 분명히 드러내준다. "이 글과 앞으로 출간할 글이 양성평등의 대의를 벗어나고 진정한 피해자를 외면하는 방식으로 인용되거나 이용되어서는 절대 안 된다고 못박는다."

거짓고소, 엉터리 기소와 재판, 그릇된 판결로 2년간 감옥살이를 하였다. 『감옥 일기-거짓고소와 엉터리 재판을 딛고 쓰다』를 출간했다. 현재는 『가족살해범 소시오패스의 최후』라는 글과 사건의 실상과 겪은 바 부당함을 드러내려는 책『저는 사법폭력 피해자입니다』를 준비하고 있다.


고객센터
02.2135.5086

평일 AM 09:00 ~ PM 07:00

주말, 공휴일 미팅 가능

FAX : 02-2135-5087

Email : making_books@naver.com

출판 상담 문의
02-2135-5086

평일 09:00 ~ 18 :00

주말, 공휴일 휴무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