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하기 메뉴
출판상담
02.2135.5086
making_books@naver.com
makingbooks@daum.net

대한민국 명품도서를 만드는 BRAND는 메이킹북스입니다.

이디엄 속 세상 이야기(World History Inside Idioms)
  • 저자
    서수진
  • 출판사
    메이킹북스
  • 발행일
    2023-05-22
  • 판형
    172*245
  • ISBN
    9791167913586
  • 분야
    언어
  • 정가
    23,000원
  • 페이지
    432
도서 구매하기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한국인만큼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도 없을 겁니다. 그럼에도 국내에서의 영어 공부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이나 시험 대비를 위한 문법, 어휘, 독해 등 상당 부분 문어적 표현이나 학문적인 영어 분야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급 레벨의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공인 영어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들조차도 외국에 나가서 원어민들과 실전 회화에 맞닥뜨렸을 때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이들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영어에 또다시 많은 돈과 시간을 반복 투자하는 것을 보며 참으로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저자는 유학 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영어 공부의 한계를 극복하고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활용도 높게 쓰일 수 있는 이디엄에 대한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디엄이란, 구로 이루어진 구어적인 영어 표현을 의미합니다. 실제 영어 회화에서 일상적으로 쓰이고 있는 이디엄을 활용하면 영어 입문 초보자들뿐만 아니라 영어를 잘하는 상급자들까지도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디엄 학습에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많은 고민과 노력의 결과입니다. 첫째, 시각적인 학습 효과를 위한 삽화를 제공하고; 둘째, 이디엄이 구어체에서 쓰이는 만큼 이디엄이 사용된 회화를 제공하고; 셋째, 단순히 영어 표현을 기계적으로 암기하는데 그치지 않고 영어권 문화에 대한 배경지식과 이해를 함께 넓힐 수 있도록 이디엄의 유래에 대해서도 제공하였습니다. 이 책이 여러분의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책머리에

 

Idioms from A to Z: A

Idioms from A to Z: B

Idioms from A to Z: C

Idioms from A to Z: D

Idioms from A to Z: E

Idioms from A to Z: F

Idioms from A to Z: G

Idioms from A to Z: H

Idioms from A to Z: I

Idioms from A to Z: J

Idioms from A to Z: K

Idioms from A to Z: L

Idioms from A to Z: M

Idioms from A to Z: N

Idioms from A to Z: O

Idioms from A to Z: P

Idioms from A to Z: Q

Idioms from A to Z: R

Idioms from A to Z: S

Idioms from A to Z: T

Idioms from A to Z: U, V

Idioms from A to Z: W

Idioms from A to Z: X, Y, Z

 

영어 표현과 문화 공부를 한꺼번에!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일석이조의 효과를 만들어 봅시다!

 

여러분도 원어민과의 실제 일상 회화 또는 외국 영화나 드라마 속의 배우들의 대화를 듣다 보면 이디엄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이 사용된다고 느낀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원어민과 자연스러운 회화를 나누고 싶거나 영화나 드라마 속 내용을 좀 더 명확하게 파악하고 즐기고 싶다면 이러한 영어 표현에 해당하는 이디엄에 대해 아는 것이 해법 중 하나입니다.

 

‘Archilles’ heel’‘weakness(약점)’을 뜻하는 이디엄 중 하나입니다. 실제 회화에서 ‘weakness’ 보다 ‘Archilles’ heel’이란 이디엄이 많이 쓰이고 있는데, 생동적으로 이뤄지는 회화에서 이 의미를 적절한 타이밍에 파악하지 못하면 그 대화의 맥이 끊기거나 어색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원어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표현들이기 때문에 다양한 이디엄을 많이 알고 실제 회화에서 활용한다면 영어를 유창하게 사용한다는 좋은 이미지를 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외국인이 아주 하찮은 일이야.’라는 말 대신 새 발의 피라는 한국말 표현을 썼을 때 받는 이미지처럼 말이죠.

 

그렇다고 무조건 단순하게 이디엄을 외우기만 한다면 그 영어 학습 효과는 절반에 그치고 말 것입니다. 영어에 대해서 더 잘 배우기 위해서는 단순히 언어만을 아는 것보다 그 언어의 바탕이 되는 문화 사회적 배경에 대해서 아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Archilles’ heel’약점으로 사용된 데에는 그리스·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Archilles’라는 인물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렇게 이디엄이 갖는 비유적인 의미, 속뜻을 이디엄의 유래를 통해 함께 학습해 나간다면 영어권 사람들과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는 데 훨씬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영어 레벨 수준과 상관없이 영어와 영어문화에 관심이 많은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디엄의 비유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그 비유적인 의미에 대한 유래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 가면서 점차 자신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영어권 문화에 대한 배경지식 또한 넓힐 수 있는 일석이조의 영어 학습 효과를 거둘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림 서수진(Suzie Suh)

 

2009~ 인천 소재 공립중학교에서 영어 교사로 근무

2015~ 2017California State University, Fullerton에서 TESOL MS 취득(Academic Excellence 수상)

The Phi Beta Delta & Phi Kappa Phi Honor Societies 멤버


고객센터
02.2135.5086

평일 AM 09:00 ~ PM 07:00

주말, 공휴일 미팅 가능

FAX : 02-2135-5087

Email : making_books@naver.com

출판 상담 문의
02-2135-5086

평일 09:00 ~ 18 :00

주말, 공휴일 휴무

상단으로